축화혼 한자 봉투 쓰는 법, 축결혼과 축화혼의 차이.
축의금 봉투에 축화혼 한자를 쓰고자 할 때, 축결혼과 축화혼의 차이는 무엇인지 문득 의문이 들거에요. 순서대로 알아봅시다.
축화혼 한자 쓰는 법
축화혼이 아닌, 축결혼 한자 쓰는 법은 이 링크를 참고하세요. 축결혼 한자 : https://cheesebreeze.tistory.com/260
축화혼은 결혼을 축하한다는 의미로, 한자 빌 '축', 화려할 '화', 혼인 '혼'을 사용합니다. 요즈음에는 봉투 자체에 프린팅되어 나오는 축의금용 봉투가 따로 나오기도 하지만, 흰 봉투에 직접 작성해야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아래 사진의 한자를 참고하세요.
한자로 축화혼은 봉투의 앞면에 작성하고, 이름과 소속은 봉투 뒷면의 왼쪽에 작성합니다. 소속명은 친한 지인 사이 일 경우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.
축결혼과 축화혼 차이
신랑측에 쓸 때에는 축결혼 이라고 작성하고, 신부측에는 축화혼이라고 작성합니다. 일반적으로는 이렇게 사용하고 있지만, 실제로는 남녀에 의미를 둘 것이 아니라, 문자 그 자체의 의미에 집중해야합니다.
결혼 이란 단순히 남녀가 부부관계를 맺음을 말합니다. 즉, 혼인과 같이 평범한 표현입니다. 그러나 화혼은 남의 혼인에 대해 아름답게 일컫는 말입니다. 좀 더 예를 갖추고 표현하고자 한다면 축화혼이라고 쓰는게 좋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