치즈브리즈

햇반 데우는법 : 전자레인지, 끓는 물, 커피포트 3가지 방법

햇반 데우는 법

햇반이나 오뚜기밥과 같은 즉석밥이 우리 식생활을 편리하게 해줍니다. 야외 캠핑갔을 때나 밥솥에 밥이 되기전일 때, 당장 급하게 쌀밥이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됩니다. 햇반이나 오뚜기밥의 가장 간편한 조리방법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방법이지만, 전자레인지가 없는 환경에서는 어떻게 데울 수 있을까요. 햇반을 데우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. 

전자레인지

가장 간편한 방법이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방법이죠. 1개를 데울 때는 2분, 2개를 데울때는 3분을 돌려줍니다. 

끓는물

비닐 포장을 뜯지 않은 채로 끓는 물에 넣어줍니다. 10-15분간 팔팔 끓여주세요. 끓이다보면 포장지가 팽팽하게 부풀어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거에요. 팽창되면 밥이 다 데워졌다고 보면 됩니다. 냄비뚜껑이 없을 때는 포장지를 뜯지말고 푹 담고 팔팔 끓여주세요. 
큰 냄비가 있고, 냄비뚜껑으로 열기를 막아 끓일 수 있는 환경이 된다면 비닐포장을 살짝 뜯고 햇반에 물이 들어가지않게 물을 얕게 받아서 데워주면 됩니다. 

커피포트

인덕션이나 버너와 같은 도구가 없어 물을 끓일 수 있는 상황이 되지않으면 커피포트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. 호텔이나 리조트에서는 취사가 불가능하므로, 전자레인지도, 냄비도 이용할 수 없을 때가 간혹 있죠. 이 방법이 가장 번거롭다 할 수 있습니다.
냄비나, 세면대에 햇반을 두고 수건으로 감싼 채 계속 끓는 물을 부어주세요. 15-20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. 수건으로 감싸는 이유는 열기가 빠져나가지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며, 냄비나 세면대가 필요한 이유는 화상을 입지 않도록 하기위해서입니다.
혹시 지퍼백도 준비되어있다면 지퍼백에 햇반을 넣고 끓인 물을 부어주세요. 이 때 지퍼백을 수건으로 감싸 열이 빠져나가지않게 합니다. 동일하게 15분정도 유지해주세요. 뜨거운 물이 좀 식었다 싶으면 뜨거운물을 계속 부어주고, 수건에 물을 부어도 좋습니다.